공지사항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원스톱 솔루션으로 진화 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자인매니아 작성일15-10-08 17:45 조회914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매니아컨설팅그룹입니다! :^)

 


카카오톡 옐로아이디가 1년만에 15 7천개의 옐로아이디 계정과


2 2백만개의 친구 관계, 3.5억건의 메시지를 달성했습니다.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사업을 위한 필수 커뮤니케이션툴로 자리잡았습니다.


 


작년 8월 말에 오픈한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친구를 맺고


채팅방에서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오프라인 서비스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와 연결하는


O2O 서비스의 가장 기본적인 방식으로 떠오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옐로아이디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업종은 패션, 병원, 그리고 뷰티 관련 업종으로


이용자들에게 옷이나 패션잡화, 뷰티 아이템 등의 신상품이나 최신 트렌드 등에 대한


정보를 자주 전하며 단골 고객 관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는 패션 및 뷰티 관련


옐로아이디가 많았으며, 병원의 경우 방문 전 예약 및 가격 문의 등


1:1 상담이 많은 업종인 만큼 옐로아이디를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옐로아이디가 많이 개설된 지역은 강남, 부산, 일산, 동탄, 송도, 부천 등으로


주로 카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이 밀집한 번화가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옐로아이디 TOP5는 온라인 쇼핑몰 @고고싱@우체국


디자인/문화예술 교육 및 지식 공유 서비스 @디노마드,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샵 @모던하우스


그리고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 가 차지했습니다.


다섯 계정은 이용자에게 도움되는 알찬 정보를 전송하고


옐로아이디 친구만을 위한 혜택을 제공하며 높은 인기를 유지했는데요.


또한 기존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를 통해 옐로아이디를 홍보함으로써


시너지효과를 누렸을 뿐더러 매출과 고객만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실제로 모던하우스의 경우 작년 8월에 비해


기존 이용자 대상 프로모션 메시지 발송에 투입되는 비용이 3분의 1


줄었으며 옐로아이디를 통해 배포한 오픈이벤트의 쿠폰의 경우


70%가 실제 발행되는 등 마케팅 효과를 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옐로아이디는 지난 1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파트너와 이용자를 더 긴밀하게 연결하기 위해 시범 서비스를 운영중인데요.


옐로아이디 스토어는 이용자가 옐로아이디로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하고, 구입을 원하면 채팅방 내에서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로 올해 4분기 중에 시범서비스를 마무리하고


정식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